안녕하세요? 꿈순언니 입니다.


오늘은 김유라 작가님의 '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'라는 책을 읽고 제 마음대로(^^) 요약해 보려고 합니다.


저는 이 책을 굉장히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. 사실 제가 임신 7개월차 예비맘 -특히 예비 아들맘- 이라 태교에 관한 책을 검색하다가 '아들' 그리고 '엄마'라는 제목을 보고 선택한 책이었어요.


사실 '경제' 관점에서의 책인지는 모르고 읽기 시작한 책이었지만, 읽으면 읽을 수록 작가님께 배울점이 굉장히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, 제 안에서도 열정이 샘솟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.


저 또한 독서를 꽤 좋아하는 편이지만, 그냥 독서만 했을 때는 시간이 흐른 후 기억이 흐려지는 경험을 많이 해봤기에, 작가님이 했던 방식을 따라 이렇게 서평?혹은 요약..을 남겨봅니다.


그리고 '부디 시작해보라'는 권유에 따라 앞으로 다른 책들도 열심히 읽어보려합니다 :)


책을 읽으면 부가 따라온다. 물질적 부이고, 정신적 부다. 그래서 책을 읽으면 누구나 행복과 풍요를 누릴 수 있다. 인생을 바꿀 수 있다.


이 책 자체는 굉장히 가볍고 쉽게 읽혀지지만, 그 안에서 추천해주신 책을 모두 읽으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. (꼭 다 읽어봐야지! 하고 마음 먹지만 쉽지 않을 것이라는 걸.. 모두 알고 있으시죠..? ㅠㅠ)


평범한 전업맘에서 경제 전문가 경지가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지, 육아 중에도 시간만 나면 책을 끼고 살았다는 작가님을 반의 반만이라도 따라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.


결국 제가 이 책에서 배워야 할 것은 '실행력'이 아닐까 싶습니다. 


[기억하고싶은 문구]

  • 금리가 절반으로 내려갈 때마다 부동산 가격은 2배씩 오른다.
  •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, 내일 할 일을 오늘하고, 오늘 먹어야 할 것을 내일 먹는 것이다.
  • 책을 읽으면 부가 따라온다. 물질적 부이고, 정신적 부다. 그래서 책을 읽으면 누구나 행복과 풍요를 누릴 수 있다. 인생을 바꿀 수 있다.
  •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.


경제 관련 독서 순서 "경제 기초서 -> 투자 실용서 -> 경제고전" +경제기사


[경제관련 추천도서]

  • 앞으로 10년,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.
  • 금리의 역습
  • 부자아빠의 세컨드 찬스
  •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.
  • 월세의 여왕
  • 작가의 수지


[육아관련 추천도서]

  • 칼 비테 교육법
  • 배려 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
  • 푸름이 엄마의 육아메시지
  • 불량육아
  • 대통령을 키운 어머니들
  • 세계 명문가의 자녀교육


[인간관계 관련 추천도서]

  • 사교력
  • 관계우선의 법칙


[추천카페]

  • 짠돌이 카페(짠돌이 카페는 사실 나도 가입한지 오래되었는데.. 그 동안 전혀 활용을 안했다.)
  • 맞벌이 부부 10년에 10억 모으기 


[인간관계 7법칙]

- 경청한다.

- 부자에게 밥을 사라.

- 내가 먼저 존경하고 사랑한다.

- 할말, 못할 말을 반드시 구분한다.

- 내가 조금 손해보더라도 상대방의 이익을 우선시 한다.

- 위로가 먼저, 조언은 그 다음에.

- 사람을 보는 안목이 중요하다.


[6개월에 천만원 모으기]

167만원을 저축하고 남은돈 - 숨만 쉬어도 나가는 고정지출

= 남편용돈 + 아내용돈 + 아이용돈

>> 체크카드에 돈을 한번에 입금하지 않고 일주일 마다 나눠서 들어오게 만들기




+ 덧붙임 + 이 책을 모두 읽고난 후 작가님을 검색해봤더니, 얼굴이 너무 낯이 익은게 아니겠어요? 곰곰히 생각해봤더니, 제가 유튜브에서 구독하고 있는 '신사임당'님 채널에 출연을 하셨던 게 기억이 났습니다. 제가 사실 신사임당님 모든 영상을 보지는 않지만, 김유라 작가님이 출연하셨을 때는 저도 모르게 주제에 이끌려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고, 본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기에 얼굴을 기억하고 있었나 봅니다. 유튜브로도, 책으로도 우연이 반복되다 보니 작가님의 마인드와 철학이 제 삶에 적용하기에 잘 맞는 것이라는 확신이 듭니다 :)


마지막으로 작가님의 '선한부자 프로젝트' 블로그까지 팔로우를 하면서.. 이제는 우연이 아니라 의지적으로! 작가님의 삶에 조금 더 가까이가기로 다짐해봅니다.

+ Recent posts